본문 바로가기
리포트

크리스마스에 눈이 오면 생각나는 겨울 노래 Bing Crosby의 White Christmas

by 낭만탐험가 2017.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오후부터 하얀 눈이 펑펑 내리더니 어느덧 걸으면 푹푹 들어갈 정도로 쌓였습니다.

내일 출근 길이 걱정이긴 하지만 오늘만은 눈을 보며 잠시 편안한 마음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바로 이 노래를 들으면서요. 오늘 소개해드릴 노래는 바로 Bing Crosby의 White Christmas입니다.



[White Christmas 노래 이야기]

이 노래는 1942년에 발표된 노래로 그동안 수없이 많은 가수들이 불러왔습니다.

이 노래를 가장 처음 부른 원조는 바로 Bing Crosby인데요. 발표 후 11주 동안 빌보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45년에 이어 46년에도 1위에 올라 팝역사상 3년에 걸쳐 1위를 차지한 유일한 곡입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1963년까지 계속 100위권에 머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앨범 역시 전세계에서 1억 장, 싱글은 5천만 장이 판매되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싱글'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1942년 오리지널 버전은 너무 많이 틀어서 마스터 테이프가 망가질 정도였으며, 우리가 지금 듣는 Bing Crosby의 목소리는 1947년에 재녹음한 버전입니다.



White Christmas를 부른 'Bing Crosby'는 팝음악과 영화의 전설

Bing Crosby는 1930년대 말부터 1955년경까지 20여 년 동안 팝음악과 영화계의 전설로 활약했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하며 감미로운 베이스바리톤의 목소리는 낙천적이며 달콤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듣는 사람을 낭만과 꿈속으로 이끌어갑니다. 재즈의 전설 루이 암스트롱은 "Bing Crosby의 목소리에는 그만이 가진 달콤함이 있으며 황금을 잔에 붓는 것 같다."며 찬사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프랭크 시나트라와 더불어 미국 스탠다드팝의 신화이며 가장 존경받는 인물이었던 Bing Crosby는 총 2,000여 곡의 노래를 녹음했고, 1940년대 당시 전무했던 100만장 레코드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Catch a Falling Star>로 골드레코드를 수상했고, 사후에도 <White Christmas>로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가수로서 뛰어난 노래와 춤 실력을 가진 것 못지않게 배우로서 연기도 아주 잘했습니다. 클라크 케이블, 존 웨인에 이어 영화 티켓 10억 장을 판매한 세 번째 배우로서 1944년에는 <Going My Way>라는 영화에서 열연하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최초의 가수가 되었습니다. 또 그가 여러 영화에서 부른 노래 4곡이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Bing Crosby는1932년 첫 영화에 출연한 후 총 55편의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Bing Crosby의 본명은 Harry Lillis Crosby입니다. 하지만 어릴적 친구들이 당시 유명했던 만화 주인공의 이름을 따서 Bingville Bugle이라고 불렀습니다. Bing Crosby는 이 Bing을 퍼스트 네임으로 지어서 가수가 되었고, 1937년 발표한 <I Surrender, Dear>라는 곡의 히트를 시작으로 가수로 또 영화배우로 종횡무진 맹활약했습니다. 그러다 1977년 스페인에서 골프를 즐기다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Bing Crosby는 정말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엔터테이너였군요. 매번 목소리만 듣고는 나이가 지긋한 분인줄 알았는데 젊고 얼굴도 잘생겼네요. 불공평한 세상 ㅠㅠ

그래도 이렇게 좋은 노래를 남겨서 지금까지도 크리스마스가 되면 생각이 나고, 크리스마스에 눈이 오면 더 듣고 싶으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조금 이르지만 눈이 온김에 이 노래 들으시면서 화이트 크리스마스 한 번 느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하트)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