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노하우

커피를 마시면 왜 똥이 마려울까?(feat.차전자피)

by 낭만탐험가 2021. 7. 6.
반응형

커피를 마시면 꼭 화장실에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화장실에 가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커피와 화장실 가는 것에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정말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똥이 마려운 이유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커피를 마셨을 때 똥이 마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커피 속에 있는 클로로겐산이 장과 위를 심하게 자극해서 위산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위와 장이 위산을 분비하면서 배변 활동을 유도하게 되면 변이 마려운 욕구를 느끼고 화장실에 가게 됩니다. 

 

변을 보기 위해 커피를 마시면 안 되는 이유

화장실에 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 속에 있는 클로로겐산이 위와 장을 계속 자극하게 됩니다. 이것이 계속 반복될 경우 위염, 장염이 발생할 수 있고, 나중에는 오히려 위와 장의 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를 통해 인위적으로 배변활동을 유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차전자피
차전자피

 

차전자피 효능

차전자피는 질경이과 씨앗을 껍질로 인위적인 자극에 의한 장운동이 아닌 생리현상과 가장 비슷하게 장운동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차전자피에는 식이섬유가 80%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물에 녹는 수용성,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고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 수용성 식이섬유 : 장 내 찌꺼기 흡착, 대변의 점도를 높여 이동성을 증가시키는 작용
  • 불용성 식이섬유 : 수분을 흡수하여 변의 크기를 키우고 대장의 통과시간을 단축시켜 변비를 개선

 

차전자피 복용 금지

금성 복부질환(충수염, 장출혈, 궤양성 결장염 등) 및 결장이완 환자

장폐색(창자 막힘) 환자

위장관 협착증 환자

대변이 축된 경우

 

차전자피 복용 시 주의사항

장내 수분을 흡수해야 효과가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마시면서 복용합니다. 

심한 구토, 복통, 구역 환자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복용 전 2주 이상 지속되는 배변습관의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을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합니다.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는 다른 변비약에 비해 부작용이 적으나 알레르기, 복통,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생기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쾌변에 도와주는 차전자피 식이섬유를 복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마켓에서 가장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은 아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차전자피 사러가기

종근당 차전자피 식이섬유

차전자피 식이섬유 구매하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